드라마/미드

[미드 리뷰] 아이 좀비(IZOMBIE) 시즌 1 - 1

cache 2020. 10. 15. 18:43

아이 좀비

첫 방송 : 2015년 3월 17일

에피소드 수 : 71

시즌수 5 

제작자 : 다이앤 루지에르-라이트, 롭 토머스 

주연 : 로즈 머카이버, 말콤 굿윈, 라훌 콜리

 

소개

좀비가 된 의대생은 인간성을 유지하기 위해 영안실에서 뇌를 먹어치우며 지내던 중

범죄를 해결하는 묘한 재능이 생겼음을 발견한다.

리뷰

혹시 예전에 했던 고스트 위스퍼러라는 미드를 아는가?

어릴 때부터 귀신을 보게 된 주인공,

그는 일상생활에서 귀신을 보고 그 귀신들의 원한을 풀어주어 편안하게 저승으로 가도록 도와준다. 

호불호가 갈리지만 나는 꽤 재미있게 봤었다.

 

그리고 어제 찾은 미드 아이 좀비.

아직 시즌 1의 에피소드 1뿐이 못 봤지만 이상하게 끌리는 드라마.

고스트 위스퍼러와 비슷하게 흘러간다. 

고스트 위스퍼러와 비슷하게 유령을 보고 그 유령에게 이야기를 듣는 것이 아닌,

좀비로써 뇌를 먹고 그사람의 기억을 떠올리며 사건을 해결해나간다. 

 

주인공 리브 

좀비가 되기까진 유능한 의대생이었다. 

뇌를 먹기 위해 검시소에 들어가게 된다.

특이하게 다른 맛을 느끼지 못하지만 매운맛은 느낄 수 있다고, 그래서 스파이시 소스를 뇌에 넣어 먹는다. 

 

좀비의 본성이 살아나는 것 같다. 

하지만 의외로 빨리 자신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아직 초반이라 이렇다 저렇다 얘기하지는 않겠다.

하지만 다른 좀비물과 다르게 꽤 깔끔하고 코믹하게 진행이 된다.

특히 종종 웹툰이 나오는데 원작이 코믹 북이라고 한다.

원작을 못봤는데 실제 저 정도면 싱크로율이 엄청난데..

보통 한시즌 보고 다른 미드 찾아서 시즌 보다가 다시 돌아가는데,

이건 5시즌까지 정주행 하지 않을까 싶다.